서대문구민의 건강을 위해 함께하는 체육!

서대문구 체육회

알림마당

home > 알림마당 > 자유게시판

자유게시판

이전페이지 다음페이지
동행 홍제천 걷g 운동하기
작성자 : 신애득   조회수 : 5082 2021-11-07
 

안녀하세요 ~~!!! 연희동 사는  주민입니다. 
몇년전 다리를 다쳐서 ~ 2년간 누워서 생활하다 3년넘게 홍제천을  일주일에 3번이상 , 하루 1시간씩 천천히  걸으면서  다시 예전처럼  다리가 건강하게 회복되었습니다.

 지금은 안산 오름카페에도 갈 수 있는 수준이 되었습니다.  요즘은 일주일에 5번 이상을 운동삼아  홍연2교에서 인왕시장까지 장을 보러 가기도 합니다. 

3일날 "동행" 배너를 보고 인증사진을 올리려고 했는데 ~ 며칠전에 폐렴과 독감예방 주사를 맞아서 ~ 3일에 걸쳐서 사천교부터 홍제교까지 사진을 매일 두군데 씩 찍어서 올리려고 마음먹고 

어제 마지막으로 홍제교를 찍으러 가니 ~ 홍제교에는 아무리 찾아도 배너가 없어서 ~ 못찍었습니다.
 
그래도 늘 인왕시장까지만 까다가 홍제교의 운동시설과 맨발지압 시설을 보면서 ~ 많이 부러웠습니다.. 이 근처에 사시는 주민은 ~ 맨발지압을 마음껏 할 수 있어서 건강에 많은 도움이 되겠구나 ? 생각하며 연희동쪽에도  맨발 지압 거리가 있으면 좋겠다 생각했습니다.. 

숲도 많고 돌다리 밑으로 흐르는 시냇물이 시원해보여서 ~ 이제 건강이 더 좋아지면 홍제교까지 ~ 걸어봐야 겠다는 생각을 했습니다.

홍제교까지 와서 배너는 못찍었지만 ~ 멋진 돌다리와 맨발 지압길과 많은 운동 기구를 보면서 ~ 기분은 좋아졌습니다.. 홍은1동  유명한  포방터 시장도 까지도 걸어서 계속 갈 수 
있게 되어 너무 좋네요..

66세가 되어서 ~ 배너를 빨리 찍으려고, 힘들지만  따릉이도 처음 타보고 많은 도전을 해볼 수 있어서 ~ 걷기 동행 은  좋은 기회 였습니다.

 마포구 서교동에서 살다 서대문구로 이사와서 15년을 살면서   건강에   좋은 환경이라 ~앞으로  이사를 해도 홍제천과 공기 좋은 안산을  근처로 이사를 해 늘 운동을 하려고 합니다.
홍제천을 매일 걸으면서 ~ 몸이 다시  회복되면서 ~
 
매일  걷는 것이  얼마나 좋은 운동인지 ~ 실감하여 앞으로도 꾸준히 다가오는 겨울도 열심히 걸어서 건강한 노후를 보내려고 합니다.. 감사합니다. 수고하세요~~!!!